운문산 최단코스 등산코스 원점회귀코스 무료 주차장 과 상양마을
본문 바로가기
등산, 캠핑, 차박

운문산 최단코스 등산코스 원점회귀코스 무료 주차장 과 상양마을

by 평범함속비범함 2022. 10. 7.
반응형

영남알프스 운문산 최단코스 원점회귀코스 석골사 무료 주차장 정보 입니다.

https://naver.me/5EQVUdDS

 

석골사 : 네이버

블로그리뷰 99

m.place.naver.com

작년 까지 많은 분들이 1일 2산 이나 3산 코스로 운문산은 가지산과 같이 1일 원점회귀코스인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 삼양2길" 쪽 삼양 마을에 주차를 하고 아랫재 코스로 등산을 시작해 여기서 가지산과 운문산을 연계 등산해 완주하는 1일 2산 코스가 대세코스 였는데 최근 삼양리 주차장이 막혀서 이제 1일 2산을 하려면 각 산을 등정해야 하는 고된 코스를 선택 해야 합니다.

운문산 등산은 "경남 밀양시 산내면 원서 3길 167번지" 의 석골사를 찍고 가시면 되고 석골사 입구 바로 전에 길가에 주차를 할수 있는 공간이 여유롭게 있습니다.

이 석골사 코스는 편도 약 4.8KM로 왕복 9.6에서 9.7KM 정도가 찍히고 천천히 등산시 왕복 약 5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경사는 완만한 편에 속해 크게 어렵지는 않은 코스며 삼양리 아랫재 코스는 막판 급경사로 치고 올라가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아 저 같은 등산 초보도 크게 어려움 없이 등정 했으니 참고 하세요

세어봤더니 대략 50대 정도는 여유있게 주차가 가능하고 만약 이 곳이 다 차더라도 조금 내려오면 길가에 주차를 할수 있는 곳들이 있어 주차는 큰 문제가 안되리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화장실이 석골사 내부에 없고 석골사 입구 전에 간이 화장실 (아래 사진 참고)이 있으니 화징실 가실 분들은 여기서 해결하고 가셔야 하니 참고하세요 (옛날 화장실이라 냄새가 좀 나니 참고하세요)

제가 주차한 석골사 입구 앞 길가.

운문산 등산로

석골사 입구

석골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 15교구 본사인 통도사 밀사로서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원서리 운문산에 있는 사찰이다.

삼국유사에 따르면 신라 진흥왕 12년 비허 법사가 짓고 보양 법사가 중창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현재 경삼남도 지정문화재 제 44호 전통사찰로 지정되어 있다 합니다.

사찰은 규모가 작고 크게 볼게 없으니 시간에 쫓기시는 분은 패스해도 될것 같고 한가지 특이점은 공양간에서 비빔밥을 5천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사찰밥 드실 분들은 여기서 드시면 좋을것 같네요.

전 이걸 몰랐어서 등산 전 식사를 하고 와서 다음 기회에 먹으려 합니다.

석골사 전경들

석골사를 지나서 등산을 하면서 만나게 되는 본격적인 등산로

여기서 부터 운문암이 3.8KM

등산을 하다보면 위 사진처럼 줄을 잡고 가야 하는 약간 험한 코스도 나오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어 완만한 코스라고 얘기할수 있어요

아랫재 코스의 억새풀 코스와 또 다른 전경들.

이 코스는 계곡의 돌 코스도 있고 위와 같은 산의 전경을 볼수 있고 코스 및 일반 산길을 다니는 코스 등 아주 다양한 코스들을 지나 정상에 올라가게 되어 여러 전경들을 볼수 있는 아주 재밌는 코스 에요

위에서 설명한 등산 중 만나게 되는 다양한 코스 중 하나

운문산 정상 약 300M 전에 위치한 또 다른 절.

사람들이 모라고 이름을 불렀는데 까먹었네요. 

여기 약수가 있으니 약수를 꼭 드시고 가세요

잘 모르겠지만 스님 혼자 계시는 절 같고 가운데 집에서는 식사를 만들고 계신지 연기가 펄펄 나고 있네요

운문산 정상

드디어 정상에 도달했네요..

좀 여유롭게 등산하다 보니 등산하는데 약 3시간 좀 넘게 걸린것 같네요.

운문산 정상의 멋진 뷰

영남알프스 산들이 다 1,000M가 넘고 주변 산들 및 마을들 전경이 잘 보여 항상 멋진 뷰를 보여주는게 너무 좋습니다.

멋진 운문산 360도 전경들

그리고, 정상에 있던 운문산 생태 경관 보전지역 안내판과 등산 코스도

정상에서 쉬면서 간식을 좀 먹고 내려오는 길에 계곡에서 발을 담그고 있던 중 물고기들이 보여 찍은 사진 입니다.

석골사 코스는 이렇게 계곡들 중 몇군데 들어갈수 있는 곳들이 있어 내려 오시는 중 시원하게 발을 담궈 발 피로를 풀어주고 올수 있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물이 맑아 물고기 들이 사니 더럽히지는 맙시다)

그럼 다들 즐~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