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농원 가을꽃 축제
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 및 맛집/경기도, 인천, 부천

나리농원 가을꽃 축제

by 평범함속비범함 2021. 9. 30.
반응형

경기도 양주시 나리농원에서 가을꽃 축제가 한창 입니다.

공식적인 축제를 진행하려다 코로나로 인해 축제 자체는 취소 되었지만 축제와 같이 운영 요원분들이 운영을 해 말만 축제가 아니지 실제로 축제로 공원에 수많은 가을꽃들이 피었고 많은 분들이 꽃 구경을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축제 기간은 2021.09.15 ~ 2021.10.20 일로 어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정도의 요금으로 입장을 하실수 있으나 양주 시민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양주 시민이 아니더라도 네이버 예약을 통해 (네이버 예약 링크는 글 밑에 있습니다) 미리 예약시는 무료 입장이 가능해 실제로는 무료 꽃 축제이며 2,000원을 내고 유료 입장을 한다고 해도 나리 농원의 어마어마한 규모와 나리농원안에 가꾸어 놓은 13종의 꽃들이 아주 예쁘고 수많은 인생샷을 건질수 있는 포토존들이 많으니 인싸, 아싸 분들 외 모든 분들 방문 강추 강추 합니다.

입장료 상세. 우측의 양주 시민은 현장에서 무료 입장 가능.
약 13가지 종류의 꽃들이 가꾸어져 있습니다.
나리농원 입구. 코로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계십니다
입구에 들어가자 마자 있는 포토존.

나리농원에 들어가면 구절초(Korean Chrysanthemum) 흰색 꽃들 부터 시작하고 농장안에는 구절초 흰색과 분홍색이 가꾸어져 있습니다. 

화사하게 피어 있는 흰색 구절초들
핑크뮬리 (Pink Muhly)

핑크뮬리(Pink Muhly)는 북아프리카가 원산지로 벼과 쥐꼬리새속의 여러해 살이풀입니다. 꽃이 아니라 풀인데 핑크색이다 보니 아주 예브고 요즘 꽃 축제에 빠지지 않는 풀입니다. 

핑크뮬리는 여름에 자라기 시작해 가을 (개화기 9~10월)에 분홍색이나 자주색 꽃이 피고 같은 벼과 식물인 억새와 닮아서 분홍억새라고도 불립니다. 핑크뮬리의 학명은 Muhlenbergia Capillaris로 Capillaris는 머리카락 같은, 머리털이라는 뜻의 라틴어에서 유래했고 영어로는 Hairawn Muhly 또는 Gulf Muhly로도 불립니다.

장미 정원에 있는 형형색색의 장미들. 다른 꽃들이 워낙 잘 피어 있고 방대해 다른데 있으면 빛나보일 장미들이 여기서는 크게 관심을 끌지 못하네요.

오드리 화이트 (Audrey White)

원산지는 중남미인 꽃들로 꽃말은 변치않는 사랑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넓은 정원에 피어 있는 오드리 화이트들과 그 뒤로 보이는 핑크뮬리들.

스트로베리 필드 (천일홍). 원산지: 중남미

천일홍들도 빨간색과 연핑크색등 몇가지 색들이 광범위하게 정원을 이루고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위 처럼 햇빛 가리게와 의자들을 설치해 놓아 쉴수 있는데 위는 평일 모습이라 주말에는 자리잡기가 쉽지 않을걸로 예상되고 가을 햇살이 아주 따갑습니다. 중년의 여성분들은 양산이나 검은색 우산을 준비하신 분들이 많은데 젊은 친구들은 양산이나 우산을 준비 안해와 다들 따가운 햇볓에서 고생을 하네요.. 오실때 양산이나 검은색 우산을 준비해 오세요. 저도 마침 차에 검은색 우산이 있어 이거 쓰고 다녔네요.

핑크뮬리 쪽에 설치되어 있는 인스타 사진 프레임. 중간에 이런 포토존들이 몇군데 있습니다.
아스터(Aster)

위 꽃들은 아스터(Aster)란 꽃들로 북아메리카와 유라시아가 원산지로 흰색과 분홍색 꽃들이 있고 꽃말은 사랑의 승리를 의미합니다. 아스터라는 이름은 "별"을 의미하는 고대 그리스 단어에서 유래했고 꽃차례 모양이 별을 연상시켜서 붙은 이름으로 보인다 합니다. 다년생 식물로 종에 따라 여름부터 가을까지 꽃이 피며 주로 보라색과 푸른색 계열의 아름다운 꽃으로 유명하고 재배도 쉬워 정원 식물로 인기 있는 꽃 입니다.

 

브라치트리 차새풀 (Korea feather reed gass)로 9~10월 개화시기인데 여긴 아직 꽃이 안피었습니다.
팜파스그래스(Pampas Grass)

팜파스 그래스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꽃으로 본홍색과 은색의 꽃색을 가지고 있고 꽃말은 자랑스럽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긴것으로 유추할수 있듯이 벼과의 여러해살이 초본식물로 세계각지에 도입되어 원예식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숙근해바라기(Golden Pyramid)

원산지가 아메리카인 숙근해바라기는 우리나라 해바라기와 다르게 꽃이 작으나 다년생 숙근 식물로 우리나라에서 가을에서 초겨울 까지 볼수 있는 국화과 식물 입니다. 성장성도 좋고 키우기도 쉬워 노지에서도 키가 1M씩 자라는 꽃으로 남해 지방에서는 최근 아열대성 기후로 12월 초순까지 꽃을 볼수 있습니다.

칸나(Canna)

칸나(Canna)는 아시아와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꽃으로 꽃색은 빨강, 노랑, 분홍이 있으며 꽃말은 존경을 뜻한다고 합니다. 어버이날이나 스승의날 같은날 존경의 의미를 담아 선물하면 좋은 꽃입니다. 칸나는 원래 아시아의 열대 지방인 인도, 인도차이나 지방의 식물인데 이탈리아와 프랑스에 건너가 개량되어 뜰어 심어 관상하는 화초가 되었습니다. 키가 80~200cm쯤 자라며 땅속에 둥근 알뿌리가 있는게 특징으로 꽃은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피는 여러해살이 화초 입니다.

가우라(Gaura)

미국이 원산지인 가우라꽃은 2년생 또는 다년생 초본으로 근경이나 종자로 번식합니다. 전국적으로 관상용으로 식재하며 자연상태에서 월동하여 자라고 높이 60~150cm까지 자라며 가지가 갈라쳐서 1개체의 폭이 60~90cm나 되는 식물로 잎 가장자리에 약간의 톱니가 있는 특징이 있는 꽃으로 꽃잎은 보통 4개인데 위의 2개는 작고 밑의 2개는 큰 특성도 있습니다.

나리농원 중간에 있는 전망대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 1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 2
댑싸리(Bellvedere)

댑싸리는 명아주과에 딸린 한해살이풀로 유럽 및 아시아가 원산지 입니다 대싸리라고도 하며 줄기는 단단하고 곧게 자라며 잔가지를 많이 쳐서 저런 모양을 형성 합니다. 시골에서는 가을에 베거나 뽑아 말린뒤 비를 만들어 쓰기도 했으며 어린순은 나물로 먹기도 하고 씨는 약으로 쓰입니다.

나리농원안에는 1개의 화장실이 있으며 입구에서 나리농원 반대편쪽에 있으니 위치 참고해 찾는데 어려움이 없으시길 바래요 (화장실 안내판은 나리농원내에서 못본거 같습니다)

참 이쁩니다

 

나리농원 네이버 예약 링크는 아래를 클릭하세요

https://booking.naver.com/booking/6/bizes/584406

 

네이버 예약 :: 2021 양주시 나리농원 사전 예약

예약 시 확인 메시지 제시하고 바로 입장 예약시간 기준 20분 이내 입장 요망 당일예약은 최소 3시간 전 가능 전화문의 031-8082-7227

bookin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