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한우
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 및 맛집/경기도, 인천, 부천

풍경한우

by 평범함속비범함 2021. 9. 5.
반응형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있는 소고기 맛집 풍경한우 입니다.

위치는 좀 떨어진 곳에 있는곳인데 나름 한우 맛집으로 하이 콸러티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한우 음식점 입니다.

지도에서 보듯이 신봉동 외식타운과 떨어져 있는 성복동 외식타운이라 칭할수 있는곳으로 주소는 수지구 성복2로 376로 여기로 가다보면 나름 규모 있는 오리고기집이나 한식집등이 있고 성복역에서 차로 대략1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풍경한우 간판
풍경한우 주차장 및 음식점 건물들

한적한 곳에 위치한 만큼 넓직한 주차장과 넓직한 건물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인 음식점 건물과 다른 모던한 스타일의 건물이 음식점 왼쪽에 바로 붙어 있습니다. 스타일이 다른걸로 보아 메인 음식점 건물과 별개로 각각 건축하신것 같습니다.

아래는 메뉴판 입니다.

메뉴판에서 보시듯이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한우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메뉴판을 잘 보셔야 되는데 일부 고기들이 최저 판매 Gram이 있습니다. 이게, 다른 음식점 처럼 100g이 아니고 300g이라 2~3인이 방문시 다양한 부위의 고기들을 맛볼수 없는 단점 입니다. 이렇게 판매하는게 좀 이해가 안가는데 아래 고기부분에서 추가 설명하겠습니다.

 

메뉴판에서 본건지 다른곳에서 본건지 모르겠는데 테이블당 와인 2병 까지는 무료콜키지 입니다. 타 주류는 모르겠으니 혹시 주류를 가지고 가실분들은 전화해서 물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어쨌건, 와인이 무료 콜키지 라는게 아주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기본 4인으로 셋팅되어 있고 요즘 유행하는 한우 오마카세 처럼 얇은 돌판이 개인 접시로 최신 스타일로 셋팅을 하고 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소금, 머스타드씨겨자와 와사비를 덜어주시고 양파 절임을 준비해 주십니다.

곧이어 나온 밑반찬들.

발사믹식초가 뿌려져 있는 샐러드. 다른곳과 다른점은 통조림 과일인 파인애플과 오렌지가 섞여있는데 맛있다.

또다른 샐러드

명이나물
연근 씨앗과 함께 무친것
가지튀김
양념게장
물김치
생살치살 300g

위에서 잠시 언급했던 풍경한우의 단점 중 하나인 최저 오더 그람수가 생 살치살의 경우 300g이다. 저희는 2인이 와서 살치살 100~200g과 다른고기 100~200g으로 주문해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처럼 미니멈 주문이 애매해서 원래 400g 정도 먹는데 어쩔수 없이 300g 한가지로 주문을 했고 한가지 밖에 맛을 못보는게 좀 이해가 안갔고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된다.

하지만, 음식점 정책이니 어쩌겠는가? 그대로 따라서 주문을 했더니 사진 처럼 5조각으로 서빙이 됐다. 즉, 한조각에 600mg이란 소리인데 이렇게 잘라서 서빙할거면 차라리 600ml당 얼마로 가격을 정해 손님들이 다양한 부위를 맛볼수 있게 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런 판매정책으로는 4인 이상이나 되야 부담없이 2가지 부위를 먹어볼수 있을테니 왜 이런 정책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겟는데 손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가고 간단히 개선하면 음식점 측에서도 더 많은 오더를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어쨌든, 고기는 훌륭하다. 저 우아한 마블링..

숫불에 올리자마자 데치듯이 익는다. 맛또한 일품이다.

서빙해주시는분이 데치듯이 읽히고 바로바로 타지않게 옆으로 옮겨주신다..

고기를 샐러드 및 밑반찬과 열심히 먹고 일행이 간단히 누릉지 하나 나눠먹자 해 누릉지 주문하려 문의 했다 2번째 단점을 찾았는데 후식 누릉지를 5,000원 받으면서 된장찌게가 안나온다고 한다??? 된장찌게만 별도 주문 가능하냐니 이것도 안된다고 된장찌게 식사인 9,000원 짜리 식사를 시켜야 한다고 한다....

상당히 이해가 안가는 메뉴 구성과 운영이다. 결국, 우리는 누릉지 오더를 안했고 음식점은 누릉지 매출을 손해봤는데 된장찌게 원가가 얼마나 한다고 누릉지를 5천원 받으면서 같이 서빙을 안해주고 또 별도로 판매도 안하는지 이것또한 이해가 안된다..

사장님이 이 글을 보시면 메뉴 개선을 하셨으면 좋겠다.

추가로, 점심 메뉴도 가격이 좋아보여 점심에 다시 오려고 했고 일행이 누릉지를 좋아해 점심셋트에 나오는 된장찌게 식사를 누릉지로 바꿀수 있냐니 이것도 안된단다? 일행과 같이 고개를 도리도리 흔들면서 일어섰다...

카운터 옆쪽에 있는 판매하는 고기 DP.

카운터 및 유명인의 사인들

문 옆에 이렇게 원두커피 기기가 준비되어 있어 원두 커피를 마실수 있다.

나오면서 다시 찍은 넓직한 주차장.

풍경한우의 총평은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콸러티의 한우를 먹을수 있는 좋은 음식점으로 향후 재 방문 의사는 있는데 우선 점심 셋트를 다시 먹으러 방문해보려 한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2가지의 단점은 이해가 안가고 쉽게 개선이 가능한것들이니 조만간 개선이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 글을 쓰면서 생각이 났는데 왜 후식을 안줬지? 후식은 몬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