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눈축제 겨울축제
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 및 맛집/강원도

태백산 눈축제 겨울축제

by 평범함속비범함 2023. 1. 29.
반응형

겨울 축제 중 유명한 태백산 눈축제 입니다.

눈을 조각해 만든 눈조각축제다 보니 축제 기간이 짧아요

 

태백산 눈축제 장소에서 가장 가까운 승용차 주차장은 작아 대부분 주차를 태백산호텔 근처 주차장에다 하고 주최즉에서 마련한 무료 셔틀 버스를 타고 올라오면 위 사진의 장소에서 상하차 하게 됩니다.

애들을 위한 한국전통썰매

눈썰매

눈사람 조각 공원. 

관람자들이 조각한 눈사람들 이에요

눈축제의 처음 작품들.

계묘년이라 토끼 방뎅이에 복자를 새겼네요

행사장 모습

 

몬가 잘 안와닿았던 아바타 물의길 조각상들

눈축제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 2층에서 찍은 1층 사진

보기엔 관람자들이 별로 없어 보이는데 실제로는 상당히 많이 왔습니다.

주최측에서 준비한 45인승 셔틀 버스 댓수가 몇대인지 모르겠는데 최소 10대는 넘는듯 하네요

 

 

먹거리 판매장 내부 모습.

가장 인기 있는게 어묵꼬치, 김치삼겹살, 산초두부, 찐빵과 술.

산악회 분들도 많았고 어르신들 막걸리를 빼놓을순 없는듯.

셔틀버스 상하차 하는곳 바로 밑에 있던 음식점들

점심을 여기서 먹으려고 했는데 모든 식당이 다 만석이거나 예약으로 식사가 불가능했네요.

반응형

주 메뉴는 대부분 버섯전골, 곤드레밥, 더덕구이 등. 에 술은 빠질수 없는 기호식품..

저는 결국 네xx 검색해 차 끌고 나가서 태백에서 유명하다는 고기집에서 고기 먹었어요(밑에 설명)

신축한 태백호텔

안에 사우나와 수영장이 있는데 나름 인기 있는것 같았고 궁금해 내부 구경을 했는데 주인장께서 여러개의 호텔과 무슨 대학교까지 소유하신 엄청난 부자신듯 하네요.

특히 호텔 로비에 대형 옥 조각상이 3개인가 있는데 인상 깊었습니다. 지나가시는 분들 구경 추천합니다.

아래는 태백구문소라는곳. 겨울이라 물이 얼어 별로 였는데 물 흐를때 오면 좀 더 좋을것 같네요

위에서 설명한 네xx 검색해 찾은 식당

사실 고기 보다 더덕구이나 황태구이를 먹고 싶었는데 자리가 없어 어쩔수 없이..

하지만, 다른 분들 후기 처럼 맛있게 먹었습니다.

2인이 2인분에 밥 2개로 총 7만원 결제.

고기질 좋아요

공기밥에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찌개.. 근데 된장찌개라기 보단 배추찌개란 이름이 더 어울리는 된장찌개였어요.

저한텐 약간 짯지만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네요.

 

반응형

'한국 여행 및 맛집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해 팔복칼국수 현지인 맛집  (0) 2023.08.16
강원도 고성 화암사  (0) 2022.10.21
울릉도 3박4일 5/6  (0) 2021.08.27
울릉도 3박4일 4/6  (0) 2021.08.26
울릉도 3박 4일 3/6  (0) 2021.08.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