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3박 4일 3/6
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 및 맛집/강원도

울릉도 3박 4일 3/6

by 평범함속비범함 2021. 8. 26.
반응형

저희는 차를 렌트 해 울릉도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았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택시 대절해서 돌려고 했는데 알아보니 3-4시간 도는데 20만원이나 그 이상을 말씀하셔서 그냥 렌트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비가 많이 오고 이날 배도 못떠서 렌트카 사장님과 네고쳐 몇만원 싸게 렌트 했는데 마음편하게 울릉도 구경하실분들은 다들 렌트 추천 하고 울릉도도 점점 오픈되서 렌트카 플랫폼 업체 ㅋㅁㅇ도 서비스 한다고 하니 여러방향으로 알아봐 바가지 쓰지 마시길.. 

참고로, 저희는 스타렉스 1일 원래 16만원인가 달라는거 13만원 정도에 빌렸고 위에 얘기한 플랫폼 업체 가격이 14만원인가 하는걸로 압니다.

그리고, 울릉도가 예전에는 모든 길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 반을 나눠 반바퀴는 시계 방향으로 나머지 반바퀴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면서 전체 구경을 할수 있었는데 2년전인가 울릉도 해안가 도로가 전체 연결되서 이제는 어느 방향으로 돌던지 모두 한방향으로 돌수 있어요.

 

관음도. 저 파란 다리를 건너가면 나무 계단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타고 올라 관음도를 한바퀴 돌수 있습니다.

저도 가보고 싶었는데 비가 너무 많이 와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가보는것으로...

관음도 해안가 도로 주차장 맞은편에 이렇게 매점들이 있어요. 호박 식혜가 맛난다고 하니 드셔보세요.

관음도 주차장에서 찍은 울릉도 한 벽면.. 울릉도는 다른 섬과 틀린 식물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름은 모르겠지만 특이한 식물들이 많은것 같아요. 이제는 육지에서도 많이 재배하는 명이나물도 그 중 하나였겠죠

해중 전망대. 울릉도에 몇개의 전망대가 있는데 그 중 유일한 바닷속 전망대.

사실,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 하면 궃이 돈 내고 볼필요없는 곳이긴 하지만 비가 너무 와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할수 있을지 몰라 보기로 했어요.

개인적으론, 스쿠버 다이빙 시작하고서 유일하게 돈 내고 보는 수중 전망대 입니다. 제주도나 남해 잠수함 전망댄가 이런것도 돈 아까워 안하거든요..ㅋ.

성인은 1인당 4천원 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꿀팁!.

네이버에서 찾아서 예약하면 20% 할인됩니다. 1인당 800원이니 반드시 네이버에서 예약 하세요!

전망대에서 찍은 바닷가 사진.

매표소에서 해중 전망대로 걸어 들어가는 다리.

해중전망대

해중전망대 다리를 건너 들어가는 입구.

해중 전망대로 들어와 지하로 내려오면 지하 수심 5M지점에 이렇게 거울로 바닷속이 보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거울이 360도로 2개씩 6방향으로 약 12 개 정도 뚫려 있어요.

물고기가 모이도록 먹이박스를 걸어두었네요.. 

어종은 흑돔, 돌돔, 줄돔 등 도미 및 복어와 다른 물고기들이 다양하게 있고 혹시 오징어도 있으려나 했는데 오징어는 안보이네요..ㅎ.

사진이 흔들렸네요. ㅡ.ㅡ; 바닥에 보이는게 모두 홍합인데 정말 어른 손바닥 만 합니다. 엄청 커요..

후에 다른곳에서 다이빙 했는데 홍합이 안보이더라고요..물어보니 울릉도에서도 특정 지역에 저렇게 분포해 있다는데 분포 지역에는 굴밭 처럼 홍합밭이라고 하네요.

다음에 갈때는 맨몸으로 들어가 캐먹으리라...다짐하면서..군침만..!!

줄돔 과 돌돔들

이건 또 다른 방향을 보면서 찍은 사진 입니다.

해중전망대 보는데 약 20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저는 스쿠버다이빙을 해서 직접 봐야 되는데 하는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구경했는데 애들 있거나 어르신들 모시고 온 분들은 구경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할인 받는것도 잊지 마시고요~

반응형

'한국 여행 및 맛집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릉도 3박4일 5/6  (0) 2021.08.27
울릉도 3박4일 4/6  (0) 2021.08.26
울릉도 3박 4일 2/6  (0) 2021.08.24
울릉도 3박4일 1/6  (0) 2021.08.23
화진포 메일 막국수 송중기 맛집  (0) 2021.08.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