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보는장소 춘천 건봉령 승호대
본문 바로가기
등산, 캠핑, 차박

별보는장소 춘천 건봉령 승호대

by 평범함속비범함 2022. 10. 17.

별보는장소로 유명한 춘천 건봉령 승호대에 다녀왔습니다

춘천에는 낮에 가서 여기저기 둘러보다 춘천에서 유명한 막국수 집인 유포리 막국수에서 저녁을 먹고 난후 춘천 여행 목적 중 하나인 춘천 건봉령승호대로 별을 보러 갔습니다.

유포리 막구수에서 약 30분 정도 걸리고 이날 해가 완전히 지는 시간이 약 8시40분 정도 되서 도착 후 40분 정도 기다렸는데 승호대 근처에 차를 대놓고 기다릴곳이 없습니다.

전 승호대가 전망대 식이나 언덕으로 되서 차를 주차 할수 있을줄 알았는데 좁은 2차선 차선 옆에 그냥 붙어 있는걸로 차를 댈만한곳이 없고 위험하니 시간 맞춰 가시고 필요하면 손전등도 가져가세요.

선봉령 승포대 표지판

위 사진 우측 아래가 산길도로에 절벽에 떨어지지 말라고 쳐져 있는 펜스 입니다.

앞은 바로 절벽..펜스 넘어가면 3-4명 서 있을 공간이 다 인데 굳이 넘어갈 필요가 있나 싶네요

별 보다가 별자리를 몰라 급히 별자리 어플을 다운 받아 보니 상당히 좋은 어플이 있더군요.

앱을 키고 하늘에 대면 알아서 별을 찾아 별자리를 보여주는데 강추할수 있는 앱 이니 별자리 보러 가실분들은 앱 찾아 다운받아 가시길

 

 

이날, 비 온 바로 다음날이라 하늘이 맑아서 많은 별들이 보였고요..승호대 자체가 불빛이 하나도 없어 별들이 아주 잘 보입니다.

달 뜨는 날은 달빛 때문에 별이 안 보이니 가실분들은 달 뜨는지만 확인하고 가시면 되요.

이날 가장 잘 보인 별들은 큰곰자리 꼬리인가인 북두칠성, 처녀자리, 스콜피온과 목동자리 별들이 가장 잘 보였네요.

 

사진은 카메라 노출만으로 찍었는데 별은 제대로 찍히지 않아 공유할만한 사진은 없는데 눈으로 보는 별은 맑은 하늘 덕분에 수많은 별들이 아주 잘 보였습니다.

다음에는 디카 가져가서 노출 만빵으로 다시 찍어봐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