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2022 화성오디세이 ICT
본문 바로가기
전시회, 문화, 예술, 공연

화성 2022 화성오디세이 ICT

by 평범함속비범함 2022. 8. 11.
반응형

화성ICT생활문화센터(ACT Ground)는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상상력을 실현하는 공간으로 구성된 곳로서 화성시의 주도로 조성된 곳 입니다.

제 기억으로 아마 작년 초 인가 완공되서 오픈한것으로 알고 있으며 전 이번이 2번째 방문으로 모두 화성 ICT생활문화센터에서 주최하는 무료전시회를 보려고 방문하였었습니다.

현재 전시되고 있는 전시회는 이이남 작가의 미디어아트전으로 <2022 화성오디세이> 입니다

- 장소: 화성ICT생활문화센터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95-20)
로얄엑스 R5, 플래그쉽동 1층
- 전시기간 : 2022.04.08(금) ~ 10.30(일)
- 관람 가능 연령 : 전체 관람가
- 관람시간: 10:30 - 17:30 (매주 월 휴관)
*입장 마감시간 : 17:00
- 문의: 070-7777-7617.8
- 관람료: 무료


'경기도 화성'과 '태양계의 4번째 행성 화성'을 연결하여 '제2의 지구'와 같은 우주적 유토피아를 표현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화성 ICT 생활문화센터 이이남 미디어아트전 2022 화성오디세이: 빛으로 수놓은 화성의 우주적 유토피아 전시회

화성인? 인가 보다. 인상이 낯이 익는데 어디서 본듯하다

컬러풀한 스타워즈 영화 같은 화성의 오디세이. 내 죽기전 이런 발전된 모습을 볼수 있을까?

정체불명의 엑스트라

 

여기는 꽃들이 주제인듯 하다. 수많은 화려한 꽃들이 화려하게 빛이난다

음...비너스 조각상

우주복을 입고 꽃과 풀이 가득한 꽃풀밭을 걷는것은 여전히 사람이 거주할 환경은 못된다는 건데.. 꽃과 풀은 어찌 피었을까?

화성에 인류가 생존할수 있는 대기가 생기려면 화성의 지하에 있는 물을 강제로 수증기화해 대기를 형성해야 하는데 이게 현재 기술로 수백년이 걸린다고 한다. 이말은 위 영상처럼 동식물들의 생존환경 조성에도 수백년이 걸린다는 얘기인데 과학이 많이 발전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우리가 아는 SF영화처럼 되려면 수백년은 더 걸릴것이고 현재 세대는 위와 같은 환경을 못볼것 같아 무척이나 아쉽다.

https://www.youtube.com/watch?v=X0x0QK3ist8 

반응형

인간같은 휴머노이드나 사이보그가 향후 10년 이내로 상용화가 가능하니 2030년까지 상용화 하고 지구에서 화성으로 가는데 7개월이 걸리니 이 로봇들을 화성으로 보내 10년 내 땅을 파서 경작하고 화성 거주지를 건설시키면 2040년에는 인류가 화성으로 이주할수 있을것 같은데 과학의 발전 속도는 현재 2026년인가 2027년에 AI의 tipping point가 있을것이고 그때부터는 범용 AI든 특화된 AI든 자가학습을 통해 최소는 몇일만에 최대는 몇주안에 필요한 모든 학습을 하고 판단 및 행동을 할수 있게 되니 어찌됐든 10년내 급격한 발전을 경험할수 있으리라 기대되고 실제 부자들은 가정용 로봇을 소유한 모습도 볼수 있으리라 본다.

결국 이런 모든걸 누릴려면 역시 돈 많이 벌어야되는데...

SNS를 하면 키링을 준다고 해서 열심히 사진과 해시태그를 올리고 받은 키링. 2가지 도안중 한개는 품절이라고 포스트잇으로 붙여놔서 포스트잇을 살짝 들추고 해당 도안을 보니 우주인이 날고 있는 도안 이었다.

좀 더 일찍 올걸..

전시는 무료 전시라 좋고 SNS용 사진 맛집이어서 연인들이나 여성분들이 많이 올것 같았고 학부모들도 자녀들과 가족 나들이 하기에 좋은 전시회이니 가보길 강추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