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노포&미슐랭 맛집
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 및 맛집/서울

강북 노포&미슐랭 맛집

by 평범함속비범함 2022. 4. 28.
반응형

서울 지역의 맛집들을 기록해 놓고 나중에 또 찾아가기 위해 서울 대표 지역으로 나눠서 간략히 후기 작성 하는 글.

이문설렁탕
미슐랭 선정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설렁탕 맛집으로 내가 시킨건 설렁탕 특. 다양한 부위의 고기가 가격에 맞게 들어있고 김치와 깍두기는 테이블의 김치, 깍두기 통에서 본인이 원하는 만큼 덜어먹을수 있고 깍두기 국물도 깍두기 통에 있어 같이 먹을수 있다. 설렁탕의 핵심인 김치와 깍두기가 충분한 맛을 내는 집으로 보통 설렁탕의 고기 양은 모르겠지만 특은 15,000에 만족할 만한 고기가 들어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파가 안들어가 있는데 다음에는 파를 달래서 먹어봐야 겠고 재방문 의사 100%


잊지마식당

중구 퇴계로에 있는 백반 및 생선구이집으로 유명한 서민 식당. 또, 24시간 영업이라 영업시간 생각없이 가기 편한 식당이나 주차는 어렵다. 

메뉴에 생삽겹살등을 파는데 실제 시켜 먹는 손님들이 있는지 모르겠다. 내가 갔을때 나는 삼치구이백반을 먹었고 다른 블로그들을 보니 임연수구이백반도 혜자라 해 다음에는 임연수 구이를 먹어봐야 겠고 생선구이를 아래 사진의 전문구이기계? 를 사용해 구워 나름 맛나게 먹었고 내가 식사하는 동안 백반을 드시는 손님들도 많았고 백반에도 생선이 조금 나왔었던가? 하는 가물한 기억이 있다. 재방문의사는 생선구이 맛이야 다 비슷하지만 요즘 물가가 워낙 비싸 나름 가성비 식당으로 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