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양곤 밤문화에 대해...
본문 바로가기
해외 정보

미얀마 양곤 밤문화에 대해...

by 평범함속비범함 2019. 11. 21.
반응형

미얀마 양곤, Apple bar, 애플바, Pioneer (파이오니아), Emperor (엠퍼러, 엠빠야) 등 밤문화에 대해...

 

Myanma (Burma) 미얀마 버마 는 최근 몇년전 부터 한국인을 포함한 서양인들이 여행 이나 밤문화 목적으로 방문하기 시작했지만 인근 태국이나 필리핀에 비하면 초라한 수준의 밤문화 지만 그래도 호스테스가 있는 유명한 JJ, Pioneer (파이오니아), Emperor (엠퍼러, 엠빠야) 등 디스코텍에서 즐길수 있으니 아래 상세한 정보 확인해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양곤 시내 지도

우선 대략 어떻게 생기고 모가 어딨는지 알아야 하니 아래 양곤 주요 장소들 시내 지도를 보고 위치 파악 하세요

 

 

Airport to city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공항 에서 시내까지는 대략 20KM 정도이나 교통 정체는 믿을수 없을 정도로 심합니다. 제가 2년 전에 갔을때 도로 확장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이게 끝났다면 많이 수월해졌을거라 생각되는데 지금도 하고 있다면 시내까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걸리니 충분한 시간 여유를 가지고 움직여야 합니다. 외국인이 이용 가능한 교통 수단은 사실상 택시 밖에 없으며 비용은 9000짯이나 8불 정도로 흥정하면 되고 공항밖으로 걸어나오면 7천짯 이나 7불 정도에 가능하고 시내에서 공항 갈때는 7천짯 정도 합니다.

 

Money Exchange 환전

Myanmar 미얀마 Burma 버마는 짯이란 돈 단위를 사용하고 한국에서 가실때는 미국 달러로 환전해 가셔 현지에선 Bogyoke (보족시장) 에 있는 환전상들이 제일 환율이 좋으니 보족시장에서 환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디스코텍이나 아가씨들에게는 필요하면 달러로 지불해도 잘 받으니 굳이 환전 안해도 됩니다.

밤문화 용으로 추천하는 호텔 Hotel

Panda Hotel, Yangon, Myanmar

Hotel Rainbow, Yangon, Myanmar

 

그 외 호텔 및 양곤 밤문화를 즐기는데 필요한 전반적 정보 는 http://www.jakarta100bars.com/2017/01/yangon-nightlife-best-nightclubs-bars.html 를 참조하세요

 

Apple bar 애플바, Pioneer (파이오니아), Emperor (엠퍼러, 엠빠야) 등 픽업 디스코텍 Disco 및 Bar

미얀마 양곤의 가장 대표적인 밤문화로 디스코텍에서 프리랜서나 마마상에 속해있는 아가씨를 바파인해서 데리고 가는 것으로 최근 몇년새 가격이 미친듯이 폭등했습니다. 그러니, 불필요한 팁질 같은것좀 하지 마시고 아직 나라 발전이 덜됐고 불교 국가다 보니 아가씨들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대부분 아주 순하니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더불어, 미얀마 아가씨들이 술을 거의 안마시고 초이스 되면 주로 호텔방이나 다른데로 가고 싶어해 술집에서 오랜시간 놀기는 어려우며 이건 모든 아가씨들이 이러니 이 부분에서 내상이라고 생각지 마시고 그냥 호텔 방에 가서 술마시면서 놀거나 음식점 가서 식사 하면서 반주로 술을 마시면 됩니다.

 

Pioneer

Pioneer 파이오니아 (현지발음: 빠이오니어) 는 Ahlone 거리의 양곤인터내셔널호텔 입구 좌측(호텔을 바라본 방향좌측)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택시 타고 기사에게 빠이오니어 가자고 하면 다 아니 택시를 타고 가시거나 호텔이 근처면 구글맵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오픈 시간은 9시 30분이나 파이오니아 아가씨들은 전부 프리랜서들이라 출퇴근 규제가 없어 대략 9시40분 부터 한두명씩 짝지어 출근을 하니 10시쯤 가는게 좋습니다.

입장료를 받으며 50,000짯 (5$ USD)이고 입장료 내면 주는 입장 쿠폰 가지고 맥주 1개나 음료 2잔을 먹을수 있습니다.

태국이나 필리핀 처럼 한국말 하는 웨이터는 당연히 없으니 참고하시고 아가씨 포함 영어도 잘 안 통하니 대략 바디 랭귀지를 사용해서 커뮤니케이션 하면 됩니다.

숏타임 비용은 대략 40,000 짯, 롱타임은 70,000짯 이었는데 최근 많이 올라 롱타임의 경우 150,000짯 정도 한다고 들었으나 현지 물가와 애들 수준 고려시 태국이나 필리핀 가격은 너무 비싼거니 최대한 깍으시기 바랍니다.

아가씨들 비쥬얼은 미얀마에서 제일 이쁘고 전반적으로 JJ 나 엠빠야 보다 낫습니다.

 

Apple Bar (구 JJ's)

최근 가장 핫 한 곳으로 위치는 Diamond Lake Hotel 지하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아래 올려놓은 지도를 참고 하세요.

피크 타임은 8시 30분이니 대략 8시쯤 입장해서 술 한잔 하면서 기다리면 되고 한국말 하는 웨이터들 있으니 불러 달라면 됩니다. 입장료는 15,000짯에 음료 1잔 포함 이며 그 외 미얀마 맥주 1병 5,500짯, 타이거 맥주 6,600짯 정도 입니다.

롱타임 비용은 아가씨 마다 차이가 있으며 대략 80,000~150,000짯 사이이고 딱 정찰제라기 보다 10,000짯 정도는 상황봐서 네고 되니 달라는데로 처음부터 주지 마시고 만짯 정도 네고 시도해 보시기 바라며 가끔 민짜 있으니 나이 정확히 확인 하세요.

어리다고 민짜 데리고 갔다가 평생 미얀마 감옥에서 썩을수 있습니다.

애플바는 평일에는 중국인들 단체 손님들도 많이 와 마음에 드는 애들 있으면 바로 불러서 가격 확인하고 딜 하시고 딜 한후 다음에 다시 올것을 생각해 나머지 애들 스캔 하고 마음에 드는 애가 있으면 마마상이든 웨이터에게 이름 확인 하고 다음에 갔을때 찾으면 됩니다.

파트너가 질투할까봐 이런거 못하시는 분들 많은데 어차피 다 일하는 애들이라 상관없고 혹시라도 파트너가 질투하면 내 친구 스타일이라서 친구한테 얘기해줄려고 한다라고 둘러대면 됩니다. 어쨌든, 그날은 님 파트너랑 노는거니 파트너 기분 나빠서 좋을건 없으니까요

예전 JJ:  디스코텍은 Kandaygyi Lake 칸다이 호수 근처 건물 4F에 위치해 있으며 8시 오픈이니 대략 8시30분 정도에 맞춰가면 됩니다. 여기는 한국어를 할수 있는 웨이터가 있으니 입구에서 한국사람이라고 하면 이 웨이터 불러 주며 입장료는 약 5,000짯 정도 받고 맥주나 음료 1잔 먹을수 있는 쿠폰을 주니 이 쿠폰으로 음료와 바꿔 먹으면 됩니다.

JJ는 마마상이 관리하는 아가씨들과 프리랜서들이 섞여있는 시스템으로 아가씨 가격은 디스코텍 마다 약간 차이가 있는데 약 10,000짯 10$ USD 정도이니 이 점 고려해서 깍아보시고 안 깍아지면 그 가격으로 합의 하면 됩니다.

아가씨를 고르셨으면 같이 앉아 가수나 현지인들이 노래하며 노는 모습을 보며 같이 놀아도 되고 바로 데리고 나와도 되는데 일단 고르면 아가씨들은 파트너 체인지 할까봐 빨리 나가자고 졸라서 오랜 시간 앉아 있기는 어렵고 딱히 쇼나 공연 같은게 볼만하지 않아 안봐도 아쉬움은 없을겁니다.

 

 

Emperor (엠빠야, 임팔라)

엠빠야는 Lionsgate Bar 맞은편 25 번 도로에 위치한 건물 5F에 있으며 차이나 타운 근처입니다. 입장료는 10,000짯 USD 9$이며 입장료 내면 맥주 한잔 줍니다. 룸도 있으니 룸으로 가시면 마마상이 룸으로 애들 도열시켜주니 2-3인이 가시면 룸을 추천하며 룸비는 작은룸 50,000짯, 큰룸 80,000짯 입니다.

임팔라는 2개의 가격대가 있습니다. 10만짯 아가씨들 - 일반 PR들, 무대에서 댄스 안함, 13만짯 - 무대에서 쇼하는 아가씨들이 있고 최고 가격은 15만짯 아가씨들인데 네고 하면 12만짯 까지 되니 네고 해서 12만짯에 뎃고 나가세요. 짱개들이 보통 부르는데로 주는데 얘네들도 조금 네고 하면 13~14만짯에 데리고 갑니다. 참고로, 최저는 10만짯은 요즘 잘 없고 12만짯이라고 하는데 이건 좀 확인이 필요해 보이니 10만짯 질러 보고 반응 보면 됩니다. 10~12만짯보다 15만짯 불러서 12만짯에 데리고 나가는게 낫고 금액 차이 크게 없으니 15만짯 부터 노려보는게 좋을것 같고요. 데리고 나가기 전에 몇시까지 있을건지 반드시 구글 번역기나 계산기에 시간 찍어서 확인 받고 나가세요. 보통 피크 시간은 8시~9시쯤 가서 데리고 나오는거고 애들 보통 새벽 5시에 가는데 전 데리고 나와 클럽이나 술집 갔다 늦게 들어가기 땜시 보통 9시까지 있으라고 하는데 빨리 가는애는 7시쯤, 좀 늦게 가는 애는 9시까지 있다 가는데 네고하기 나름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달러도 받는데 달러는 환전소에서 교환하는것보다 낮은 130,000짯으로 쳐주니 (잘 흥정하면 14만짯 해주나 이것도 요즘 분위기로는 힘들어 보이네요) 환전소에서 교환해가서 짯으로 지불하세요.

V6

V6(비씩)은 로컬들이 주로 가는 나이트클럽으로 주말에만 프리랜서애들이 약간 있으며 어리고 이쁜 프리랜서들이 가끔 출몰하니 기회 되시면 주말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MYANMAR PLAZA

MYANMAR PLAZA 옥상에 가시면 클럽과 라운지 바 가 6개 정도 있으며 양곤 현지 돈 좀 있고 잘나고 이쁜 아가씨들은 모두 여기로 놀러 오며 이 클럽과 라운지 바 들은 01:00 AM 까지 합니다. 프리랜서들은 없고 순수 헌팅으로 작업해야 하는데 현지어 모르고 아가씨들만 오는 팀은 별로 없어 순수히 놀러가는 곳 입니다.

THE VIBE

THE VIBE 는 예전 유명했던 GTR이 변경된 것으로 새벽 4~5까지 하는 클럽으로 MYANMAR PLAZA에서 놀다 끝나면 2차로 이 더바이브 클럽으로 넘어옵니다.

Pioneer Music Bar (Old BME II)

파이오니아 뮤직 바는 줄여서 BME II 라고도 불리며 인야호수쪽 The American Embassy (미국대사관) 근처에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프리랜서들이 꽤 있고 주로 서양 손님들이 픽업하러 가는 bar 입니다.

 

The Music Club - Park Royal Hotel

Park Royal Hotel 지하에 위치한 Bar로 호텔 숙박 게스트가 아니면 입장료 10,000짯을 내고 들어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뮤직클럽 정문으로 들어가지 말고 호텔 정문 들어가서 로비에서 오른쪽으로가서 복도끝에서 왼쪽으로 가고 거기서 40m 가다면 또 왼쪽가서 계단 내려가면 뮤직바의 호텔쪽 입구가 있는데 이 입구로 들어가면 호텔 게스트 인줄 알고 입장료 차지를 안합니다.

호텔에 있는 클럽이다 보니 프리랜서들도 나름 고급지고 이쁜애들이 많으나 반대로 가격이 비싸니 네고를 잘 해야 합니다.

 

The Sky 1 과 The Sky 2

로컬 클럽으로 Sky 1과 Sky 2가 있습니다. (구글지도 검색하면 나옴)

웨이터 들이 커미션 먹으려고 지들이 데리고 온다고 하고 여자 필요하냐 물어보는데 여기 시스템이 아가씨들이 손님과 같이 술마시면 1시간에 5천짯 입니다. 현지인들 대부분이렇게 놀고 흥정해서 데리고 나가면 되는데 로컬 클럽이니 대여비 짧은것 4만, 긴것 7만정도가 맥스로 보시고 짧은것 3만, 긴것 5만 정도 부터 쇼부 쳐보면 될겁니다.

클럽 내 아가씨들 80%는 일하는 아가씨들이니 분위기 적응 하시고 혹시 손님일지 모르니 맘에 들면 웨이터 한테 여기 일하는 걸인지 물어보고 맞다고 하면 눈마주치면 오라고 하면 되고요..근데 로컬이다 보니 수질은 외국인들 가는 곳보단 떨어지니 참고 하고 애들 데리고 놀러가는것고 좋고 아니면 그냥 로컬 경험하러 가는것도 추천할만 합니다.

sky 1 지도

 

변마

Jasmine Beauty salon & Spa 라고 보족시장 근처에 있습니다.

앞에 가면 삐끼들 서 있는데 로컬 변마 집이고 가격은 25000짯 입니다.

외국인라 3만~4만짯 부를건데 얄짤없이 25000짯이라고 부르고 콜 하면 올라가면 되고요.

ㅋㅅ, 애ㅁ, 이런거 없이 그냥 하는곳인데 5천짯 팁주면서 해달라면 해줄겁니다. 만짯 달랄때도 있으니 흥정 잘 하시길.

추가로, 근처에 있는 맛사지 샵들도 삐끼들 나와있고 하는곳은 다 변마니 참고요

그 외...

양곤에서 가장 유명한 쉐다곤 파고다, 보족마켓, 그리고 세꼬랑 꼬치 골목은 반드시 가보길 추천합니다.

세꼬랑 꼬치골목의 가격이 미얀마 현지 물가 고려시 어이없게 비싸고 파리등 위생적으로도 더럽지만 현지인들과 섞여서 간단히 꼬치에 맥주한잔 하면 여행온 기분 물씬 낼수 있고 만약 혼자 여행갔다면 혼자 여행온 사람들과 같이 만나 얘기하면서 친해질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