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최신 마닐라 사방비치 가는법
본문 바로가기
Scuba Diving

2019 최신 마닐라 사방비치 가는법

by 평범함속비범함 2019. 2. 17.
반응형

2019 최신 마닐라 사방비치 가는법


마닐라에서 사방 비치 가는 법이 마닐라 -> 바탕가스 항구 (Batangas Habor) 까지는 동일하나 그 뒤 배를 타고 사방비치에서 하선 하는 방법이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1. Private Trip 개인 스페셜 방카 렌트

개인 또는 개인 그룹이 마닐라 공항 픽업 부터 항구에서 방카 1대를 렌트해 편하게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당연히 편안함이나 비용이 편도 7,000페소 왕복 14,000페소로 한국돈 약 30만원이니 상당한 가격입니다만 만약 일행이 3인 이상이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인당 10만원 정도이고 왕복이면 그리 큰 부담도 아니고 시간절약에 편안함을 따지면 강추 합니다.


2. 시캇 버스

마닐라 말라떼 (Malate) 지역에 citystate tower hotel이 있는데 이 시티스테이트 타워 호텔에서 매일 아침 8:30분에 출발하는 시캇버스(800페소)를 타면 이 티켓 안에 버스비와 방카비가 모두 포함되어 있고 버스 컨디션이 좋아 약간 더 편하게 갈수 있습니다. 전날 미리 예약할수 있으나 아침에 8시 정도 까지 가서 표를 사도 자리는 항상 있으니 근처 호텔이 아닌이상 오전에 가서 표를 사고 타서 가면 됩니다. 시캇버스 티켓에는 위에서 얘기한데로 버스비와 방카비는 포함되어 있지만 방카 배를 타는 항구 이용료와 환경세가 포함안되어 있어 항구에서 승객마다 별도로 지불해야 하며 2개 합쳐 200페소인가 하니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즉, 시캇버스를 타고 가면 시캇버스비+항구 이용료+환경세로 약 1,000페소 조금 넘게 들겁니다.


3. 대중교통 버스를 타고 들어가는 법, 1박 하거나 무박.

보통 밤 비행기 많이 타시는데 밤비행기 타고 마닐라 도착시 대략 자정에서 늦은 비행기면 새벽 1시 도착해 마닐라에서 1박 하고 들어가시거나 일행이 있으신 분들은 전용 방카로 들어가는데 1~2인 이실 경우 비용도 애매 시간도 애매 하죠.

저 같은 경우 보통 말라떼 저렴하고 깨끗한 호텔에서 1박 하면서 지직스 등 클럽에 가서 놀고 다음날 오전 시캇버스 타고 들어갔는데 돈도 좀 들고 일정이 빡빡할때는 좀 부담되서 다음에 무박으로 가려 알아본 정보로 보통 무박으로도 많이들 들어가시고 시간 때우기 애매하신 분들 많아 대략적 일정 소개 합니다. 

또, 도착날 새벽 늦게 까지 달리신 분들은 대략 12시 전에만 버스를 타면 사방쪽 들어가는 마지막 배가 약 3시 (승객이 차야 출발 하고 자주 딜레이가 되 3시가 막차이나 좀 더 늦게 출발할때가 많습니다) 이고 마닐라에서 바탕가스 까지 버스시간이 대략 2시간~2시간30분이니 12시 전에 타면 큰 문제없이 도착할겁니다.

만약 무박으로 들어간다면 비행기 도착하고 나면 한인 맛사지 샵에 무료픽업요청(2인이상가능. 1인은픽업비용있으니 택시나 그랩타고 이동) 해 맛사지 받고 수면 취하다 새벽 4시쯤 기상해서 파사이 길뿌얏 잠라이너 버스 터미날에서 바탕가스(Batangas) 가는 버스 타고 이동 새벽 5시30분쯤 도착해 6시 첫배를 타고 들어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맛사지를 받아야 하는 이유는 버스 자체는 24시간 운행하나 바탕가스에서 첫 배 시간이 6시 이기 때문 입니다.

위 방법은 비행기에서 수면하신 분들은 잘 잠이안와 수면을 못하고 또 배가 고픈 분들은 식사도 해야해 공항에서 말라떼 중심가로 이동해 엣젠이나 쉬나에서 환전 후 한인 식당에서 식사 (주로 지직스 쪽 육대장이나 근처 24시 한인식당 많이감) 후 한인 맛사지 샵에서 맛사지 받고 4시쯤 터미날 이동해 버스타거나 맛사지가 그러면 식사 하면서 간단히 한잔 하면서 시간 죽이다 버스 터미날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공항보다 환전율이 좋기 때문에 환전금액에 따라 틀리지만 1인 150만원 이상 환전시 대부분 식사비와 택시비 까지 빠집니다.

버스타고 가면서 수면하고 또 배타고 들어가면서 수면 후 사방 호텔 체크인하고 수면하고 저녁 6시 ~6시30분 바 오픈 시간에 맞춰 출동 하고 다이빙은 이튿날 부터 하거나 안 피곤하신분들은 오전 2번째 다이빙과 오후 다이빙 부터 하면 됩니다.



변경된 사방쪽 항구들 (이전에는 바로 사방비치에 배가 정박했으나 작년 여름부터인가 사방비치 항구는 폐쇄되었습니다)


1. 바탕가스 <-> Muelle 문래 항구 정기 여객선

Batangas (바탕가스) to muelle (문래 행) 8:15 11:15 2:45 6:30

Fast craft muelle (문래 출발) to batangas (바탕가스 행) 6:30 9:45 1:00 4:30 

정기 여객선은 Air-con 배로 상당히 쾌적하며 빠르고 안전 하나 기존 처럼 사방비치로 바로 못 들어가는 단점이 있으며 문래 항구에서 사방비치 까지는 대략 10분 정도 소요 되고 아직 지프니나 택시 비용 정보는 없습니다.

 

Muelle 문래 항구 위치

 

2. Balatero Port로 들어가는 법

바탕가스에서 사방 비치가 있는 Puerto Galera 지역의 Balatero Port 로 들어가고 이곳에서 나오는 것으로 발라테로에서 사방 비치 까지는 대략 20분 정도가 소요되며 역시 아직 지프니나 택시 가격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로, 아래 배는 차량까지 실을수 있는 큰 규모의 배로 역시 쾌적하며 방카보다 2배 정도 빠른 약 40분 정도에 바탕가스 항구에서 발라테로 항구 까지 주파 합니다.


시간표

발라테로 항구, balatero, 사방 여객선, 사방비치, 사방 가는법

 

 

 


반응형

'Scuba Div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unto D4i 배터리 자가 교체기  (0) 2021.06.14
사방 비치 스쿠버 다이빙  (0) 2018.07.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