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 라타나콘 과일 시장 Ratanakorn Fruit Market
본문 바로가기
태국/파타야

파타야 라타나콘 과일 시장 Ratanakorn Fruit Market

by 평범함속에비범함 2022. 9. 4.

파타야 라타나콘 과일 시장 Ratanakorn Fruit Market 입니다.

파타야 좀티엔 지역에서 아마 유일한 과일 전문 시장이고 제일 싸게 파는 시장이라 현지인들 및 현지 거주 외국인들이나 저처럼 여행객이지만 이 시장을 아는 사람들은 과일을 사러 많이들 옵니다.

길거리에서 과일 잘라서 파는 소매상 분들도 여기서 띠어다가 장사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s://goo.gl/maps/9fuAiTpVqMxoYCXt6 

 

Ratanakorn market · WV3G+QP2, Thep Prasit Rd, Pattaya City, Bang Lamung District, Chon Buri 20150 태국

★★★★☆ · 시장

www.google.com

입구 사진

시장 전경 사진들

과일 가격이 품질에 따라 상이 하며 표시에 있는 가격들은 다 1KG당 가격입니다.

망고도 제철이 좀 지나 제철보다 좀 비싸네요.

수많은 용과들

용과가 뷔페가서 먹으면 별로 맛이 없는데 한참때 바로 잘라서 먹으면 엄청 맛있습니다.

용과가 많은걸 보니 아마 제철인듯 싶은데 용과는 뷔페에서도 많이 먹어서 그냥 구매 안했네요

수박은 대개 20바트에서 25바트 정도 했습니다.

크기는 약 3~4키로그램 정도로 대략 65바트~80바트 정도로 우리나라 돈으로 약 2300원~3,000원 정도 하니 우리나라에서 파는 수박 가격의 약 1/3정도 입니다.

그리고, 위 사진을 보면 수박이 2종류 입니다. 하나는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수 있는 껍질에 줄이 그어져 있는 수박이고 다른 품종은 줄이 안보이는 짖은 녹색의 수박인데 현지인들 사는것 보니 줄이 그어져 있는것들을 사가더군요.

제가 알기론, 줄이 그어져 있는게 더 씨가 많은데 아마 당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수박을 사서 잘라먹을까 생각하다가 랩이 없어서 그냥 수박은 길거리에서 잘라 파는 과일 장수한테서 사먹기로 하고 망고와 파인애플만 구매했습니다.

망고도 상태에 따라 크고 겉에 상하지 않은 고품질은 kg에 80바트 정도 하고 크기가 좀 작거나 약간 시기가 지나 겉이 썩기 시작하는것들은 가격이 내려 갑니다. 저품질은 아래 사진처럼 kg당 35바트 짜리도 있더군요.

전 제일 좋은 품질인 kg당 80바트 짜리 2kg을 하니 5개 정도 되는걸로 구매 했습니다.

시장에서 구매하고 나오면서 찍은 시장 사진

이날 구매한 망고 2KG 고품질 5개와 파인애플 깍은것 3개. 

사진에서 보듯이 망고가 크고 깨끗합니다. 

2KG이니 160바트로 한화 약 5,500원 정도 줬고 파인애플은 개당 30바트로 3개에 90바트 한화 약 3,300원 줬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파인애플을 참 앙증맞게 잘 깍아놓았어요..ㅎㅎ

사온것들을 깍아서 맛있게 얌얌..

파인애플 당도가 엄청 났고 망고도 최상위 품질이니 맛은 말할것도 없었습니다.

시장을 갈때 구매하려 했던 품목이 망고스틴도 있었는데 안보여 물어보니 망고스틴은 3월 ~ 4월이 제철이라고 하더라고요.

망고스킨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시원하게 까먹으면 참 맛있는데 다음 기회에 먹어야 겠네요.

참. 두리안도 망고스틴과 같이 3월~4월이 제철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