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조합장입니다.
많은 하자가 발생되어 조합원님들이 불편을 겪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자에 대한 대책안을 다음과 같이 마련하였으니 조합원님들은 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자에 대하여는 끝까지 보수하도록 하였습니다.
1. 하자보수 대책 내용
1) 하자접수팀 추가배치
- 주로 전화로 하자를 접수하는 인원인데, 현재 인원에서 2배에 해당하는 인원을 추가 배치하여, 시공사 각각 전화상담원 30명, 대면상담원 10명씩을 배치할 것.
- 전화를 했을 시 너무 긴 안내멘트를 짧고 간단하게 하여 신속하게 통화가 이루어지도록 할 것(기존 30초에서 20초 이내로 단축).
- 하자접수 전화 현산 : 1811-8667
현대: 02-6953-2851, 02-6953-2865
- 23.12.11부터 시행
2) 하자 신속대응팀 추가 운영
- 현장 관리 인원 현재 현산 94명, 현대 99인에 이중에서 신속대응팀을 신설하여 현산 17명, 현대 18명을 배치하여 하자 접수팀에 접수된 하자 내용을 분류하여 구체적인 하자내용을 파악하여 단순 하자는
즉시 처리하고 나머지는 이를 하자 보수팀에 지시할 것.
- 이사 과정에서의 각종 문제, 미시공, 하자갈등이 발생시 즉시 현장에 투입되어 확인하여 이주에 지장이 없도록 최우선 조치할 것,
3) 하자 보수팀 상시대기
- 하자 보수팀은 현대, 현산의 현장 감독자(구역장과 동별 담당자 지정하여 운영)와 각 자재별 업체
책임자( ex. 석재, 마루, 도배, 내장 책임자 등) 가 상시 대기할 것.
- 자재가 필요한 하자의 경우 통상 납기가 국내산은 기성품 10일 이내, 주문품 30일 이내이나 다량 주문으로, 기성품 7일이내, 주문품 20일이내로 처리목표로 하고, 해외산인 경우 통상 선박의 경우 3개월걸리는 납기를 다른 운송방법을 동원하여 2개월이내로 단축하도록 할것.
2. 현재 많은 조합원님들이 불만이 있는 마루, 대리석의 현황(원본 서류)은 아래와 같으며
주요하자에 대해서는 조속히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3. AS 센터 현장상주 기간 기본 26개월외 필요시 연장
세대 및 공용부 모든 하자에 대해서는 AS센터가 기본 26개월 현장에 상주하여 접수 및 처리토록하고
26개월후 미결시에는 AS센터 상주기간 연장조치 할것
추후 추가로 하자보수에 대해서 협의내용이 있을시에는 바로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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