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빅 밤문화, 가는법, 교통 및 호텔과 맛집 최종 정리
Subic Bay 는 필리핀 Luzon이라는 지역 서쪽 해변가에 위치한 bay로 마닐라 bay에서 약 100 km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클락과 같이 수빅역시 과거에는 U.S 해군 군사 시설의 주된 주둔지로 U.S Naval Base Subic Bay라고 불렸었으나 현재는 Subic Bay Metropolitan Authority (수빅베이 메트로폴리탄 행정부) 관할 하에 Subic Bay Freeport Zone으로 불리며 산업과 경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필리핀에서 보호되어진 맑고 깊은 바닷물로 유명합니다.
수빅은 장점 중 하나는 Clark 이나 Angeles city 에서 차로 4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고 snorkeling 이나 scuba diving 같은 해양 스포츠로 유명하지만 수빅에도 역시 고고바들 및 한국의 80년대 디스코텍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바닷가의 장점을 고려할시 수빅 같은 경우는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관광객, 스쿠버 다이버, 또는 밤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의 방문이 타 지역에 비해 적은 편 이며 이로 인해 호스테스 나 사람들도 아직은 덜 상업화 되어 있습니다.
수빅 가는 법;
Manila <-> Subic :
Taxi / 택시
가장 편한 방법이나 가장 비싼 교통수단으로 싸게는 4500페소에서 비싸게는 6500페소 까지 있습니다.
Bus / 버스
수빅을 가는 가장 편한 방법은 Pasay에 있는 Victory liner bus Terminal에서 목적지가 Olongapo 로 가는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오전 3:00AM 부터 오후 7:30PM 까지 매 30분 마다 에어컨 버스가 있고 이 중에 SCTEX (Subic-Clark-Tarlax Expressway) 를 경유하는 버스가 다른 버스보다 빨리 가니 이 버스를 타시기 바랍니다.
올롱가포 버스 터미날까지 대략 4시간이 걸리며, 버스 요금은 약 250페소 입니다.
올롱가포 버스 터미날에 도착하면 여기서 수빅 베이 까지 택시나 트라이시클을 타야 하고 호텔 위치에 따라 가격이 약간 상이 할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택시는 500pesos, tricycle 은 150 페소 입니다.
마닐라로 돌아가는것도 위 방법 반대로 하면 되며 Manila Ninoy International Airport로 가야 하는 사람은 Pay bus terminal 에서 택시를 타고 공항으로가면 됩니다.
Angeles <-> Subic 버스:
Taxi / 택시
Angeles 에서 일반 택시는 약 3,000페소, VAN 택시는 약 3,500 페소 입니다.
Southern Cross Shuttle 회사
https://www.southerncrossshuttle.com/
Angeles City 출발지: Brass Knob Hotel, Don Juico (Near ABC Hotel) at 9am
Subic 출발지: Wild Orchid resort Baloy Beach. 11am
혹시, 위 호텔로 이동하기 힘드실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하면 보통 숙박하고있는 호텔에 픽업을 해줍니다.
Swagman Bus (Fly the bus) 회사
Angeles to Subic 출발 시간: 1:00AM, Subic to Angeles 출발 시간: 12:00
ANGELES 픽드랍 호텔:
Swagman Angeles Hotel, Maharajah Hotel, Oasis Hotel, Clarkton Hotel, Sydney Hotel, Boomerang Hotel, Germania Hotel, Rumi Hotel, La Casa Hotel, Daniellas Apartelle, Phoenix Hotel, Clarkview Hotel, Kay Hotel, Horizon Tower, Horizon Frontier, Marquis Hotel, Airmes Lodge, Seinpost Hotel, Premiere Hotel, Kandi Tower, Grosvenor Suites, Chartworth Suites, America Hotel, Perimeter Hotel, Eureka Hotel, Sunmoon Apartelle, Prime City, Affinity Condo, Prime Asia, 950 Residence, Kokomo Suites, PJ Ramada, Tiger Hotel, 950 Condotel, Ideal Travel, Lorrietas Apartelle, Laresita Apartelle, Casa del Roque, Dm Residente, Apolonia Royalle, Natalia Apartelle, Queens Hotel, Orchid Inn, Central Tower, ABC Hotel, Valentinos Hotel, Swiss Chalet, Scorebird Hotel, Pacific Breeze, Wild Orchid Resort, Niagara Lodge, Kokomos Resto, Fields Hotel, Centauro, Royal Armsterdam, Grand Central, Galaxy Hotel, Walkabout Hotel, Fields Plaza Hotel, Fenson Hotel (formerly Ponderosa Hotel), Vistillana Hotel, Azzuro Hotel, Grace Crown Hotel, Mustang Suites,
SUBIC 픽드랍 호텔:
Poco a Poco Hotel, Venezia Hotel, Subic International, Grand Yohah Hotel, Subic Park Hotel, Travelers Hotel, Best Western Hotel, Arizona Hotel, Coffeshop Hotel, Grandsea Resort, By the Sea Resort, Susuki Resort, Palm Tree Resort, Icove Hotel, Mangos Resort, Anbon Hotel, T-Rose Hotel, Papagayo Resort, The Pub Hotel, Harleys Resort, Subiza Resort, Bluerock Resort, Treasure Island Resort, Johans Resort, Lagoon Resort, Waterfront Resort, Whiterock Resort
혹시, 본인이 숙박하는 호텔이 위 리스트에 없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리스트에 없더라도 픽, 드랍을 해줍니다.
Bus / 버스
Dau Bus Terminal 에서 Olongapo 로 가는 Victory Liner 버스를 타면 되고 1시간마다 버스가 있으나 탑승객이 적을때는 시간이 유동적이기도 하니 필요하면 차장이나 운전사에게 출발 시간을 물어보면 됩니다.
다우버스터미날에서 올롱가포 버스터미날 까지 대략 1시간이 걸리며 중간에 휴게실을 안들리고 버스내 화장실이 없으니 반드시 화장실을 다녀온 후 탑승 하세요.
올롱가포 버스터미날에서는 위에 설명한데로 택시나 트라이시클을 타고 호텔로 가면 되고 앙헬레스로 돌아올때는 이 방법 반대로 하면 됩니다.
Victory Liner P2P Bus 빅토리 라이너 P2P 버스
Clark SM 몰에 Victory liner P2P bus 빅토리 라이너 P2p 버스가 수빅과 SM clark몰 간에 아래 시간표대로 운행됩니다. 다우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 타고 가는것보다 비용이 약간 비싸더라도 편안한 여행을 위해 아래 버스를 추천하니 사진의 시간표와 가격 참고하셔서 많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수빅 밤문화
많은 사람들이 수빅은 즐길만한 밤문화가 없어, 접대부들이 뚱뚱하고 못생겼어, 수빅을 갈바에 앙헬레스를 가 등 부정적인 의견들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angeles city와 비교시 고고바 수량이나 바바애 수량이 현저히 적은건 사실이나 그만큼 술값이나 바파인 비 가 싸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좀 더 여유있고 고고바에서도 바파인 푸쉬가 적고 좀 더 같이 얘기하고 즐기는 분위기 입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고고바에서 San Miguel 맥주 한병은 100페소나 그 이하고, Lady drink (LD)의 경우 200페소가 일반적이며, 바파인은 2,000 ~3,000 pesos 입니다.
About Subic 비키니빠
수빅 비키니빠들은 Barrio Barretto 라는 비치타운의 Olongapo-Bugallon Road 에 대부분 위치해 있으며 대략 20개 정도의 고고바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빅의 고고바들은 앙헬레스 처럼 워킹스트리트나 필즈애비뉴 혹은 페리미터 처럼 바들이 몰려있는것이 아니고 약 500m정도나 그 이상 거리로 띄엄띄엄 있어 수빅에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이면 비키니빠 끼리의 거리와 어떤 바가 좋은지 정보 부족으로 고고바 호핑을 하기에 좀 어려움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빅에서 가장 인기 있고 must visit해야 할 바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으니 참고해서 비키니바 호핑을 즐기기 바라며 참고로 수빅 비키니빠는 앙헬레스 비키니빠 처럼 스테이지에 댄싱 pole(폴) 이 없다.
Best 비키니빠 in Subic Bay 수빅의 최고의 비키니빠들
Lollipop
- stage가 커 한번에 약 10명의 바바애들이 춤을 춤
- 일반적으로 가장 이쁜 애들이 있는 고고바
- 분위기가 손님을 즐겁게 해주고 레이디 드링크나 바파인에 대해 푸시가 없슴
- 스테이지 옆에 Pool 당구 테이블이 있고 공짜니 플레이 하고 싶은 사람은 플레이 가능
The Office
다른 고고바에 비해 비교적 최근에 오픈한 고고바로 오픈빨로 수빅 기준으로 상당히 괜찮은 바바애들을 보유하고 있으나 오픈빨이 끝나면 어떻게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앙헬레스 및 사방비치를 포함해 고고바에서 일하는 바바애들의 수명이 그리 길지 않습니다. 100명이라고 친다면 20~30%는 한달안에 그만두고 다른 직업을 찾고, 한달을 버틴 애들중 1년 내에 남자친구가 생기거나, 서포터가 생기거나 또는 더이상 못버티거나 등의 이유로 50%는 또 그만둡니다. 그럼 남은 50%들은 계속 일하냐? 그렇지 않고 이 중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서 일하거나 그 와중에 같은 지역에서 일하더라도 바를 바꾸거나 문제를 일으키거나 아주 다양한 사건 사고 들이 발생해 1년 뒤에 실제 제대로 일하고 있는 애들은 30%도 찾기 어렵습니다.
오피스 아고고 같은 경우 중앙에 스테이지가 있고 한번에 약 12명의 바바애들이 올라가 춤을 추고 있습니다. 이 고고바에도 바 뒷쪽에 pool 당구 테이블이 있어 원하면 포켓볼을 칠수 있고 혼자 갔더라도 바바애를 불러 같이 치면 됩니다.
오피스 고고바의 경우 다른 고고바보다 이른 2:00 AM이 클로징 타임이니 너무 늦게 가지 마세요. (오픈 시간은 08:00 PM)
Cheap Charlies
치프 찰리바는 2층으로 된 바이며 1층은 낮에도 오픈하는 일반 맥주바이나 대략 10명의 바바애가 서빙을 보면서 일하고 있고 바파인이 가능합니다.
치프 찰리 바에서 추천하고 싶은것은 3층 루프탑으로 가서 창가 자리에 앉아 밖을 내다보면서 시원한 샌매규엘 맥주를 마시면 세상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멀리로는, 수빅 산, 언덕들이 보이고 아래 도로쪽을 보면 지나가는 사람들, 차 등 세상돌아가는걸 바라보다 보면 어느새 1-2시간이 지나 있습니다.
더불어, cheap charlie바는 상당히 작은 바로 가게에 들어가자 마자 고용된 바바애들이 와서 주문 받고, 얘기를 시작하고 게임을 하자고 하는 등 지루할 팀이 없게 만들어 주니 게임을 하거나 위에 추천한데로 조용히 밖을 보면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거나 어떻게 놀아도 재밌는 시간을 보낼수 있는 바 입니다.
Voodoo Bar
Voodoo 바는 cheap charlie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치프찰리보다 약간 큰 고고바 입니다.
이 부두 고고바는 현지에 사는 서양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바로 바바애들은 위에 소개한 다른 고고바들보다 못생기고 덜 매력적이지만 대화능력이 뛰어나고 서양 손님들을 잘 맞추고 케어해줘 많은 단골을 보유한 고고바 입니다.
더불어, 바바애들이 적극적으로 부비부비를 해주니 부비부비를 좋아하는 사람은 방문해서 레이디 드링크를 사주고 부비부비를 하면 됩니다.
Alaska Club
알라스카 바도 현지에 사는 서양인들이 선호 하는 바 중에 하나 이며 이 바 호스테스 들도 적극적이고 토커티브 하게 손님을 케어 해 줍니다.
이 바는 보통 저녁 9시부터 붐비니 너무 일찍 가지 마시고 저녁을 먹고 여유있게 가서 편하게 즐기면 좋습니다.
참고로, 이 바에서는 매주 일요일 마다 pool competition이라고 당구 경연대회가 있고 1등부터 3등까지는 소정의 상금의 있으니 포켓볼에 자신 있는 사람이나 좋아하는 사람은 이 경연대회에 참여해 같이 즐기는 것도 좋을것 입니다.
바바애들이 적극적으로 스테이지에서 댄스를 하는 시간은 대략 밤 11시 이니 이점도 참고 하세요.
Other gogo bars in Subic;
그 외에 아래와 같은 고고바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Wet Spot
The Office
Rum Jungle
VooDoo
Night Rider
Down Under Bar
Bar Barretto
Escape Bar
Mango's
Night Rider
Dynamite Jacks
Angel Witch
Club/Disco
Nocturnal Disco
수빅에서 제일 유명하고 핫한 클럽으로 앙헬레스의 하이쏘 와 비슷한 규모와 내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매일 밤 OB걸들과 손님들과 꽉 차는 나이트 입니다.
OB걸들의 시세는 대략 1500페소~2500페소로 간혹 3000페소를 부르는 애들이 있는데 롱타임 기준 대부분 2,000~2,500페소에 무리없이 합의 됩니다.
참고로, 클럽 안에 빠글라 (레이디보이)들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는 입장료 100페소가 있고 입장료 쿠폰으로 음료 한잔/한캔을 마실수 있습니다.
Club V
수빅에서 2번째로 유명한 클럽으로 녹투날 디스코의 반 정도 되는 규모의 클럽으로 OB걸들도 있지만 대부분 자기들 끼지 즐기러온 그룹 손님들이 많습니다.
녹투날 디스코와 100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고 파티날이 아니면 입장료가 없으니 구경삼아 왔다 가는것도 좋습니다.
올롱가포 해안 쪽에서 Nocturnal Disco 나 Club V로 가는 방법은
- Tricycle 를 이용하는 방법: 편도 150페소
- Jeepney 를 이용하는 방법 (약 편도 6.5km):
- Barrio 에서 Olongapo로 가는 파란색 지프니를 탑승 (12페소) 해서 마지막 정류장에서 하차 (Olongapo Victory Liner Bus terminal 맞은편)
- Rizal Avenue도로로 걸어 나가 노란색 지프니를 탑승 (8 페소) 해서 1km 정도 가다보면 녹투날 클럽과 클럽 V가 보임
누루맛사지 Nuru Massage
누루 마사지란 한국 안마에서 해주는 서비스나 일본 야동에서 처럼 온몸에 오일을 바르고 몸으로 전체 몸을 맛사지 해주는것을 말합니다. 수빅에는 하나의 누루 맛사지 샵 - Serenity Nuru Massage 가 Barrio Barretto 비치타운의 Olongapo-Bugallon Road 에 있는 Alaska Club 맞은편 쯤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약 2,500 페소이며 시스템은 맛사지 샵에 들어가면 우선 1,500 페소를 카운터에 지불하고 맛사지 사를 고르면, 맛사지 카운터에 매출 티켓등 정산 작업을 한후 손님을 방으로 안내 하면 따라 들어가면 됩니다. 방은 욕탕과 침대가 있는 전형적인 변형 맛사지 방으로 맛사지사가 샤워를 시켜주고 욕탕에 물을 받는 동안 에어 매트리스 위에서 누루 맛사지를 해 줍니다. 누루 맛사지를 하는 동안 섹스를 하거나 욕탕에서 몸을 깨끗이 씨고 침대에서 섹스를 하거나 손님이 원하는 데로 할수 있으나 섹스는 1회 입니다.
추천 Hotel
Chillout Lounge (강추)
바 거리에 있으며 저렴하고 깨끗한 호텔로 밤문화 중심지에 바로 위치해 밤문화 여행자들에게 강추 호텔
https://www.agoda.com/partners/partnersearch.aspx?pcs=1&cid=1807985&hl=ko&hid=1992495
The Pub Hotel
역시 밤문화 거리에 있고 칠아웃 라운지 호텔보다 저렴하나 WIFI가 간혹 안되는 경향이 있슴. 그러나, 가격 및 위치 고려시 역시 추천 호텔
https://www.agoda.com/partners/partnersearch.aspx?pcs=1&cid=1807985&hl=ko&hid=538054
Tourist spots 추천 관광지
Pamulaklakin Forest Trail
멋진 천연 자연 숲을 경험할수 있는 트레킹 코스
Holy Land Subic Sanctuary
Pamulaklakin Forest Trail 근처. 본인이 종교적으로 의미가 있다면 방문해 볼것을 권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굳이 방문할 가치가 있어 보이진 않는곳.
Boardpark and Waterfront road
해변가 도로로 각종 행사가 열리는곳. 운이 좋으면 행사 구경할수 있고 행사가 없더라도 멋진 해변가 도로를 걸어다니거나 썬탠, 또는 바다에서 수영하기 좋은곳
Spanish Gate
All hands beach.
멋진 숨겨진 바닷가로 가볼만한곳.
Dungaree Beach
all hands beach 옆에 있으며 한때 미군들 전유물이었떤 숨겨진 멋진 바닷가.
'해외 정보 > Philippin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신 Cebu 세부 밤문화 정보들과 놀거리 2/2 (0) | 2024.11.03 |
---|---|
앙헬레스 클락 환전 최고환율 노마환전소 큐웬환전소 제니 환전소 (0) | 2023.04.01 |
앙헬레스 ABC호텔 Aqua Club 아쿠아 클럽 (0) | 2023.03.06 |
앙헬레스 알앤비 (R&B) 라이브 바 (0) | 2023.02.28 |
마닐라 마카빠갈 시푸드마켓 시사이드마켓 (2) | 2023.02.19 |
댓글